이어폰 음질 ? 이어폰 소리에 관한 고찰

이어폰 음질 또는 이어폰 소리 에 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이어폰 노이즈 왜 발생하는가? 이어폰 사양 어떤식으로 봐야하는가? 좋은 이어폰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어폰 음질 구분하는 방법

이어폰 음질

이어폰 음질 좋은지 어떻게 알까? 구매하기 전에 이어폰을 시험해 볼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 사양을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확인해야 할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피던스

  • 임피던스(Ω) – 전압이인가 될 때 회로가 전류에 제공하는 저항 측정. 기본적으로 장치의 임피던스가 높을수록 전류가 덜 흐릅니다. 즉 저항값이 낮으면 낮은 출력상태로 소리가 커지지만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론 임피던스가 높을수록 이어폰에서 더 선명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지만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합니다. 높은 출력상태에서 높은 저항값을 가진 이어폰이 좋습니다.

감도

  • 감도(dB) – 이어폰의 소리 크기를 나타냅니다. 감도 사양은 전기 신호가 음향 신호로 어떻게 바뀌는지를 보여줍니다. 종종 음압 레벨 (SPL)로도 측정됩니다. 안전한 음악 청취를 위해서는 중간 범위의 감도로 이어폰을 선택해야합니다. 이어폰의 감도는 보통 80 ~ 125 dB SPL / mW입니다.

주파수

  • 주파수 – 헤르츠(hz) 단위로 측정된 주파수 범위는 스피커의 저음 깊이와 고음 높이를 알려줍니다. 더 넓은 주파수 범위의 이어폰은 훨씬 풍부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이어폰을 선택하는데 헤르츠(hz)를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어폰이 생산할 수있는 킬로 헤르츠 (khz)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킬로 헤르츠는 주파수 범위의 상단을 측정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귀는이 주파수 레벨에서 소리 차이를 거의 감지 할 수 없습니다. 더 높은 킬로 헤르츠 주파수를 기반으로 한 이어 버드 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낮은베이스 음에 도달하는 한 쌍의 이어폰을(예 : 20 hz)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드라이버

  • 드라이버 – 전기 신호를 음압으로 전환합니다. 여러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보다 다층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므로 많은 고급 이어폰엔 둘 이상의 드라이버가 포함됩니다. 각 드라이버는 서로 다른 오디오 섹션(미드, 트레블 및베이스)을 대상으로합니다. 더 많은 드라이버는 전반적인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저음을 향상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드라이버의 품질과 크기도 중요합니다. 더 큰 드라이버는 오버 이어 헤드폰이 일반적으로 더 강력한 사운드를 생성하는 이유입니다. 최고 등급의 이어버드인 Shure SE846-CL에는 매우 강력한 4개의고품질 MicroDriver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착용감

모든 이어폰이 귀에 제대로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 모양 및 이어폰 디자인과 같은 요소가 편안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에 꼭 맞는 좋은 이어폰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쁜 이어폰운 민감한 외이를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사용한 후 귀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위해 귀 구멍에 부드럽게 꽂힌 이어폰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플라스틱 팁처럼 다 치지 않는 고무 팁이 있습니다. 특수한 편안한 이어폰 폼 팁 및 귀 모양을 감싸는 맞춤형 성형 팁과 같이 더 편안한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이어폰 음질 ? 이어폰 소리 에 관한 고찰을 마치겠습니다.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정보 확인하기

https://www.whathifi.com 오디오 관련 포럼 정보

2 thoughts on “이어폰 음질 ? 이어폰 소리에 관한 고찰”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