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ign for pc/anysign4pc 는 무엇인가요?
anysign for pc , anysign4pc 는 한컴시큐어에서 만든 Non-ActiveX 기반 공인인증 및 웹 구간 암호화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 상주형 보안모듈이며, 서비스 형태로 부팅 시부터 실행되며, 현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권장/필수 설치항목으로 분류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공공기관 , 금융기관 , 일반기업 및 인터넷 포털 등에서 사용되는 보안용 소프트웨어입니다.
anysign for pc/anysign4pc 삭제해야 할까요?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는 전체 시스템을 감시하는 백신은 아니지만 CPU 과부화와 메모리를 잡아먹는다는 것입니다.
상주형 보안 모듈이라서 부팅 시부터 서비스 형태로 실행되어 백그라운드에 상주합니다. 다행히 자체 보호 기능이 없어 강제 종료 및 자동 실행을 수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불특정 주기로 CPU의 점유율을 엄청나게 먹으면서 PC의 속도 저하를 일으키면서 CPU를 많이 잡아먹는 작업 또는 게임중 치명적으로 순간 프레임을 떨어뜨리면서 프리징 전조현상을 일으킵니다. 심지어 CPU성능과 관계 없이 100%의 리소스를 끌어쓰면서 고사양 PC라고 해도 치명적입니다.
이외에도 문제가 많지만 일단 삭제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히 알아 본것 같으니 해결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anysign4pc 수동 전환 및 삭제 방법
우리가 앞으로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 기업 및 인터넷 포털 등에서 언젠간 또 사용하다 보면 다시 설치를 하게 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여신뒤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좌측 하단 검색메뉴에 “서비스”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2. 서비스에서 “AnySign4PC Launcher”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더블 클릭하셔도 됩니다.
3. AnySign4PC Launcher 속성에서 시작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를 클릭합니다.
4. 적용후 확인을 클릭하여 빠져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수동으로 전환하시면 윈도우 부팅시 시스템이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삭제를 안하시는 경우 수동 전환으로 해두시면 됩니다.
AnySign4PC를 삭제하려는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에서 AnySign4PC 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사실 제거해도 다시 설치를 해야 되는 경우때문에 개인적으로 수동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anysign for pc/anysign4pc 는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수동 전환 및 삭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