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보안,속도,가격,기능?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Windows 10 home vs pro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 보안, 속도 , 가격 , 기능?

윈도우 10에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 버전인 Windows 10 Home과 Windows 10 Pro가 있습니다. 프로 버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전문 랩톱 및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반면 Windows 10 Home은 주로 일반 시스템에서 사용됩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아래에서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는 윈도우 XP 시절부터 Windows의 Pro 버전을 제공하여 Home에서 제공되지 않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했습니다. Windows 10 Pro의 많은 추가 기능은 그룹 정책 관리 및 도메인 바인딩과 같이 비즈니스 용으로 명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사실 윈도우 10 Home과 윈도우 10 Pro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운영 체제의 보안입니다. 컴퓨터를 보호하고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에서 Windows 10 Pro가 더 안전합니다. 또한 Windows 10 Pro에는 다른 PC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있는 원격 데스크톱과 같은 유용한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Windows 10 home vs pro 목차

  1.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가격
  2.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 Windows 보안
  3. Windows 10 기본 사항
  4.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가격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윈도우 10 프로 가격

먼저 윈도우 10 홈 프롬 차이 중 가격부터 보겠습니다. 윈도우 10 Pro 버전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구매 시 324,600원입니다. 추가로 설명에는 윈도우 10 홈의 모든 기능에 암호화, 원격 로그인, 가상 컴퓨터 생성등의 비즈니스 기능이 더해져있다는 모호한 말이있습니다.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윈도우 10 홈 가격

윈도우 10 홈 버전의 가격은 208,000원으로 윈도우 10 프로 버전과 비교하여 상당히 가격차이가 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고 특가로 구입하는 경우 166,400원으로 거의 두배 가까운 차이를 보여주는군요. 왜 이렇게 가격이 많이 차이나는지 다음은 여러 기능들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윈10 홈 프로 차이 – Windows 보안

윈도우 10은 Microsoft에서만 제공하는 인텔리전스로 구동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여 사용자 ID, 장치 및 정보를 보호하는 획기적인 방식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표는 Windows 보안에서의 홈과 프로의 차이입니다.

기능Windows 10 HomeWindows 10 PRO
Windows Hello
장치 암호화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인터넷 보호
자녀 보호
보안 루팅
BitLocker 장치 암호화 X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X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BitLocker 장치 암호화 기능과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기능은 윈도우 프로 버전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이며, 윈도우 홈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무슨 기능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BitLocker 장치 암호화
장치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더라도 BitLocker 및 BitLocker To Go가 장치를 완전히 잠그므로 다른 사람이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WIP를 사용하면 직원의 작업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이나 기타 앱을 변경할 필요 없이 기업 소유 장치와 직원들이 회사에 가져오는 개인 장치에서 실수로 인한 데이터 유출로부터 기업 앱과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기본 사항

Windows 10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사용되므로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윈도우 기본 사항에서 제공되는 기능이며, 홈 및 프로 버전 둘다 제공이 되고있습니다.

기능Windows 10 HomeWindows 10 Pro
디지털 펜 및 터치
Microsoft Edge
배터리 절약 모드
모바일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다음은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중 가장 큰 확실한 차이인 Windows 10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기능으로 윈도우 10 프로 버전에서는 보안, 생산성 및 관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능Windows 10 HomeWindows 10 Pro
모바일 장치 관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Azure를 통해 Enterprise State Roaming 사용
비즈니스용 Microsoft Store
할당된 액세스
동적 프로비전
비즈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
키오스크 모드 설정
Active Directory 지원
Azure Active Directory 지원

위 표를 보시면 모든 기능들이 홈에는 없고 프로버전에만 있습니다. 그럼 위 기능들이 무슨일을 하며, 어떤 기능인지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기능 설명

모바일 장치 관리
Windows 10 MDM(모바일 장치 관리)은 기존 PC 관리 프로세스 대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속도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Windows Server와 Windows 10 Pro를 함께 사용하면 PC, 사용자 계정 및 그룹을 관리하고 파일 및 프린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장치용으로 구체적인 보안 및 네트워킹 정책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Azure를 통해 Enterprise State Roaming 사용
Azure AD Premium 또는 EMS(Enterprise Mobility + Security)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든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Enterprise State Roaming에서는 여러 Windows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새 장치를 구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용 Microsoft Store
한 곳에서 앱을 찾고 관리할 수 있으며 Windows 10 Pro 장치로 앱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할당된 액세스
Windows 10 Pro 장치는 할당된 액세스를 통해 사용자에 따라 각기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개별 ID를 안전하게 분리 보관합니다.

동적 프로비전
동적 프로비전을 사용하면 새 PC를 개봉하여 전원을 켠 후 최소한의 작업만 수행하면 생산성을 높여 주는 조직 장치로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
비즈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를 사용하는 기업은 관리 비용을 줄이고, 업데이트 배포를 제어하고, 업데이트를 더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Microsoft의 최신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모드 설정
매우 간편하게 장치를 키오스크 모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구성은 장치에서 로컬로 수행할 수도 있고 모바일 장치 관리를 사용해 원격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Active Directory 지원
도메인 가입 및 그룹 정책: Windows Server와 Windows 10 Pro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IT 직원이 PC/사용자 계정/그룹/보안 정책을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파일과 프린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장치용으로 구체적인 보안 및 네트워킹 정책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Azure Active Directory 지원
직원들이 Windows 10, Office 365 및 기타 Microsoft 서비스에서 단일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로그온과 암호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IT 부서가 최소한의 작업만 수행하면 PC, 태블릿 및 휴대폰에서 공유 로그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도움되는 윈도우 관련 포스팅

윈도우 10 최적화 설정 – PC 속도 향상

윈도우 10 정품 인증(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렇게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가격과 보안, Windows 기본 사항, 윈도우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기능 등 다양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Windows 10 에서 Home과 Pro의 차이에 대해 어느정도 감이 오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홈 프로 차이 Windows 10 home vs pro 를 마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