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및 다운로드

윈도우 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윈도우 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및 다운로드 정보와 PC 성능 향상을 위한 여러 방법들을 설명드립니다.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업그레이드 중 하나는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처리하기에 충분한 메모리(RAM)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실제 메모리가 부족해지면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페이지 파일의 가상 메모리로 데이터를 대체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는 주 기억장치인 램보다 속도가 훨씬 느리기 때문에 적은 양의 메모리를 가진 시스템이 한 번에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많은 탭이 열려 있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실제로 속도가 느려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Windows API의 문서화된 기능을 사용하여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에서 프로세스가 소비하는 메모리 양을 줄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중인 메모리를 사용을 줄이면서 더 원활한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도록 몇 가지의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며, Windows 및 Mac OS로 분류하여 설명드립니다.

PC 속도 향상을 위한 윈도우10 최적화 설정

윈도우 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목록

  1. RamRush
  2. Wise Memory Optimizer
  3. Memory Clean 2
  4. Mem Reduct
  5. Mz RAM Booster

윈도우 10 최적화 프로그램 1) 램 러쉬(RamRush)

램 러쉬는 메모리 관리 및 최적화 용 도구입니다. 윈도우 시스템의 메모리 사용을 효율적으로 최적화하며, 물리적 RAM을 비우고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램 러쉬는 지능적인 방법으로 실제 메모리를 관리하고 램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시스템 충돌과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고 컴퓨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든 전문가든 상관없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쉽고 강력하며, 프리웨어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고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가 없습니다.

참고로 다국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므로 한국어 팩을 적용 시켜 한글판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굳이 그정도 수준으로 다루기 어려운 정도는 아닙니다. 다음은 램 러쉬의 주요 특징 및 기능입니다.

  • 시스템 성능 향상
  • 사용 가능한 메모리 양을 증가
  • 조각 모음 시스템 물리적 메모리
  •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서 메모리 복구
  • 메모리 누수 제거
  • 메모리 문제로 인한 시스템 충돌 방지
  • CPU 및 RAM의 실시간 사용량 데이터 표시
  • 최적화를 위한 핫키
  • 클릭 투 최적화
  • Windows 트레이의 자동 모드
  • 자동 최적화 모드 지원
  • 명령 줄 모드 지원

램 러쉬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fcleaner.com/ramrush.htm

램 러쉬(RamRush) 설치용 및 포터블 다운로드
램 러쉬(RamRush) 설치용 및 포터블 다운로드

기본적인 설치형으로 된 프로그램 및 포터블로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 있습니다.

램 러쉬(RamRush) 옵션 메뉴 실행
램 러쉬(RamRush) 옵션 메뉴 실행

우측 하단에서 작업표시줄 근처로 마우스 이동 시 자동으로 팝업이 되는데 팝업된 창 상단을 우클릭하여 여러 옵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프로그램 2) Wise Memory Optimizer

다음은 WMO(Wise Memory Optimizer)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한 번의 클릭으로 메모리를 조각 모음하고 더 많은 메모리를 확보하는 메모리최적화 도구입니다. 쓸모없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실제 메모리를 확보하고 조정하여 PC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WMO는 작동 시 컴퓨터의 사용된 여유 메모리와 총 메모리를 원형 차트와 함께 자동으로 계산하여 표시합니다. PC 메모리 사용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금 최적화”버튼을 한 번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몇 초 안에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WMO
윈도우10 메모리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WMO

사용 가능한 PC 메모리가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값 아래로 떨어지면 자동 최적화 모드를 활성화하고 CPU가 유휴 상태 일 때도 WMO를 실행하고 해제할 메모리의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백그라운드에서 PC 메모리를 자동으로 최적화합니다.

적은 양의 CPU 및 시스템 메모리를 필요로하며, 응답 시간이 좋고 최적화 작업을 빠르게 완료합니다. 참고로 포터블 버전도 있어 설치 없이도 사용 가능하고 설치 시 자동으로 OS의 설치된 한국어를 인식하여 설치됩니다. 포터블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서 Download Center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서 Download Center에서 포터블 버전으로 설치 가능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서 Download Center에서 포터블 버전으로 설치 가능

Wise Memory Optimizer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Mac OS 용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3) Memory Clean 2

Memory Clean은 Mac의 메모리를 최적화하기 무료 앱으로 메모리(RAM) 집약적 앱 또는 게임 사용을 마친 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재시작 느낌을 재현합니다. OS X 10.7.4 이상 버전에서 실행되며,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사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메모리 정리를 사용하면 여유 메모리가 정의된 임계값 아래로 떨어질 때 자동으로 메모리를 정리하도록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c OS 용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emory Clean 2
Mac OS 용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emory Clean 2

메모리 정리는 Mac의 비활성 메모리를 제거하여 작동하며, 몇 시간 내에 빠르게 다시 사용하지 않을 집중 프로그램을 닫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Memory Clean 2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https://fiplab.com/apps/memory-clean-for-mac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4) Mem Reduct

다음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은 Mem Reduct입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메모리를 모니터링하고 정리하는 가벼운 실시간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문서화되지 않은 내부 시스템 기능(Native API)을 사용하여 시스템 캐시(시스템 작업 세트, 작업 세트, 대기 페이지 목록, 수정된 페이지 목록)를 10-50 %의 변수로 지웁니다.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em Reduct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em Reduct
Mem Reduct  메모리 정리 기능 실행
Mem Reduct 메모리 정리 기능 실행

설치 프로그램 또는 휴대용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한글 지원을 하기 때문에 설치 후 바로 한글로 적용이 됩니다.

Mem Reduct -3.3.5-bin.zip 다운로드
Mem Reduct -3.3.5-bin.zip 다운로드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Mem Reduct 다운로드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5) Mz RAM Booster

마지막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은 Mz RAM Booster입니다. RAM을 자동 복구하고 일부 Windows 시스템 설정을 미세 조정하여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최소한의 리소스만 사용하여 컴퓨터 속도를 높이고 메모리 누수를 막고 여유 RAM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최적화 프로세스를 수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으로 Smart Optimize, RAM 복구 및 CPU Boost의 세 가지의 작업이 있습니다. 메모리최적화 프로세스에 스마트 최적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z RAM Booster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 Mz RAM Booster

또한 RAM 정보, 일반 정보, 총 CPU 사용량 정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Mz Ram Booster 다운로드

이상으로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및 다운로드 정보를 마치며, 추가로 연관 포스팅 참고 시 도움이 될것입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추천 – 레지스트리 클리너

C드라이브 용량 확보 가이드

성능 향상을 위한 Windows 최적화 방법 for Microsoft

error: